2024/10 13

[카카오T픽커] 배차 수락은 신중히! 취소가 불가능한 도보배달.

[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 오늘도 퇴근 후 부업활동을 해 본다. 최근 며칠 동안은 엄청난 추위와 이런저런 일정 때문에 배달을 하지 못했다. 오늘은 저녁밥을 챙겨먹은 후 8시45분쯤 느즈막히 킥보드를 끌고 집을 나서봤다. 월요일이기도 하고 저녁 피크시간은 지나간듯 하여 별로 기대는 하지 않은상태. 그래도 왠일인지 배민 콜이 금방 울린다. 하지만 거리가 너무 멀게만 잡힌다 ㅋㅋㅋ 무리하지 않으려고 배달지 위치를 골라가면서 콜을 가려받기로 한다. 배민과 동시에 해피크루와 카카오T픽커 어플도 동시에 켜놓는다. 단가는 좀 낮더라도 좋은 루트와 가까운 위치의 콜을 잡으려고 집중했다. 초반에는 무난하게 흘러갔다. 배민원 오더와 해피크루, 카카오T픽커 도보콜을 반갈아 섞어가면서 수행을 한다. 배달비 단가는 조금 ..

[파주] 오리고기 맛집! '초원오리농장' 오리주물럭

[ 오늘은 파주 맛집을 찾아가 본다! ] 오늘은 여자친구 직장동료의 결혼식 일정이 있어 파주쪽을 갈 일이 생겼다. 결혼식장은 파주의 '금촌역' 부근 이었고, 점심을 끼고 예식이 있었기에 파주까지 갔으니 결혼식 뷔페 말고 근처 맛집을 찾아가 보기로 했다. 파주가 느낌상으로는 서울에서 좀 멀게만 느껴졌었는데, 차끌고 드라이브한다 생각하고 와보니 40분 정도면 충분히 이동할 수 있는 나름 가까운 거리였다. 예식이 끝나고 우리가 찾아간 곳은 파주 교하리에 위치한 "초원오리농장" 이었다! 이 곳은 한 2년전 쯤? 같이 운동하는 크루 친구들과 함께 먹으러 왔었다. 그때 오리고기를 아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 곳이다. 이번에는 여자친구랑 둘이서 오래간만에 다시 찾아와 봤다. 금촌역에서는 대략 20분? 정도면 차로..

[연신내] 불광동 하얼빈식 중국요리점, 소흘

[ 자장면과 짬뽕이 없는 중국 요리주점 ] "중국소흘", 연신내역에서 연서시장 방향으로 골목길을 조금만 들어오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중국요리주점이다. 간판에서부터 중국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게 외관상 만으로도 맛집이다. 노란색 배경에 검은색 큼직한 한자와, 붉은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가 있다. 간판의 위치만으로는 1층에 홀이 있는 건가 싶지만, 간판 아래의 천막 속으로 들어가 보면 지하로 통하는 계단이 나오게 된다. 입구에서부터 중국요리 특유의 향신료 냄새들이 올라오며 허기를 자극하는 집이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중국집은 아닌 게, 자장면과 짬뽕은 메뉴에 없다. 모두 요리로만 메뉴가 구성되어있는 하얼빈식 요리 주점이다. 식사를 하러 오기에도 나쁘지는 않겠지만, 여긴 술이다. 술을 마시러 와야 하는 집이다..

[마라톤] JTBC 서울마라톤 사전접수 시작! 풀코스 한번 더 도전해보자

[ 2023 JTBC SEOUL MARATHON ] 지난 동아마라톤 풀코스 도전 이후, 정말로 큰 데미지가 몸에 쌓이는걸 느꼈다. 다시는 풀코스에 쉽게 도전하지 못할 것 같은 마음이었다. 하지만, 2023년도 jtbc 서울마라톤의 사전접수 소식을 접하자 마자 고민하고 있는 나를 보게 되었다. 고민하는 시간은 그리 오래걸리지 않았다. 나도 모르게 사전접수 페이지를 찾아보고 있었고, 이미 런데이 어플을 다운로드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 JTBC 서울마라톤 사전접수 방법 ] "나의 의지가, 당신의 함성이, 우리의 열정이 올해도 서울을 가로질러! #JERITAGE IS BACK." 국내 최초로 도입된 마라톤 참가권 드로우 추첨을 통해서 총 6,000명(풀코스 3,000명, 10k 3,000명)이 선발 될 예정..

[반포동] 즉석떡볶이 맛집 ‘미소의집’, 성시경 맛집, 쯔양 맛집, 튀김순대 맛집

즉석떡볶이는 여자들이 정말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다. 내 여자친구 또한 그렇다. 그래서 평소에는 잘 가지 않는 동네인 반포동까지 와서 즉떡 맛집을 찾아가 보게 되었다. 성시경 맛집, 쯔양 맛집으로 인기 있는 “미소의 집”으로 즉떡을 먹으러 가보자! [ 성시경도 가고, 쯔양도 가봤으니 나도한번 가보자! ] 처음 찾아갈때는 위치를 찾기가 조금 어려웠다. 자차를 이용해 운전해서 갔는데, 작은 아파크단지 골목 안으로 들어가서 오래된 상가건물로 가야 찾을 수 있었다. [카카오맵] 미소의집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27-6 한신종합상가 지하 2층 (반포동) http://kko.to/wO4ny9P4GE 미소의집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27-6map.kakao.com 주차는 ‘한신종합상가’ 건물 앞 뒤로 주차가 가능한데, 주..

[연신내] 로타리곱창타운. 레트로한 복고풍의 술 땡기는 맛집! (feat.금별맥주)

[모듬곱창에 곱창양푼이 면 끝이다!][카카오맵] 로타리곱창타운 주소 : 서울 은평구 연서로27길 20-17 1층 (갈현동) http://kko.to/6rwNrN0gve 로타리곱창타운서울 은평구 연서로27길 20-17map.kakao.com영업시간 : 월~금 16:00~24:00 / 토~일 14:00~24:00. 연락처 : 02-6368-7774. [ 오늘은 곱창이 땡기니까! ] 오늘은 곱창이 땡기는 날이다. 집 근처, 연신내 로데오거리 안의 식당 중에서 한군데를 찾아봤다. 그 중에서도 우리의 관심을 끈 집은 여기다. ”로타리 곱창 타운“. 식당의 외부 사진은 없다. 배고파서 찍을 겨를도 없이 바로 입장부터 했다. 오다가다 본적은 있었지만 직접 먹어보는건 처음이다. 항상 사람이 가득가득 차 있어서 맛있는 ..

[해방촌 신흥시장] 피자파티투나잇, 카페 타자기. 용산 맛집.

[남산타워 아래의 힙한 동네를 가보다] 날씨가 춥고 바람이 엄청 매서운 날이였다. 친구들과 간단히 점심식사를 하려고 해방촌을 들려보았다. 남산타워가 거의 손에 잡힐것 같은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는 지하철역이 가깝지가 않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마을버스를 이용해서 와야하는 곳이다. 교통이 그리 편해 보이지는 않아서 자차로 이동하기로 하고 차를 끌고 나왔다. 교통도 교통이지만 엄청난 한파 때문에 맨몸으로 감당하기 어려울 것 같아서 자차를 이용한것도 있다. 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가장 걱정되는게 주차문제이다. 해방촌은 메인도로도 넓지않고 구불구불한 언덕길이 많아 길가에는 쉽게 주차를 할 수가 없다. 건물 사이사이도 사람들만 지나갈 수 있을 정도의 골목길이 대부분이다. 해방촌 오거리를 보면 신호등도..

[연신내] 심야식당 세이지, 스낵바 세이지, 분위기내며 술한잔 하기 좋은 연신내 술집 추천!

[ 연신내 분위기 좋은 술집! ] 연신내에서 가볍게 술을 마시고 싶었다. 식사가아닌 2차로 술마시기 좋은 곳을 찾아봤다. 어디 좋은곳이 있을까~ 찾아보다가 연신내 한쪽 조금은 한산한 골목쪽에서 일본 이자카야 분위기의 술집을 하나 찾았다. [카카오맵] 스낵바세이지 서울 은평구 연서로25길 20-4 1층 (갈현동) http://kko.to/qe4IPVsLEp 스낵바세이지서울 은평구 연서로25길 20-4map.kakao.com 여자친구와 단둘이 술한잔 하기위해 찾다보니 분위기도 좋고 실내도 너무 시끄럽지 않고, 안주도 맛있는 집을 찾게 되었다. 그곳이 바로 ‘스낵바 세이지’ 가게 첫인상은 일본풍의 인테리어로 인상깊다. 외관에서부터 이자카야 느낌 충만하다. 가게 규모는 그리 크지 않다. 그래서 내부 테이블 들이..

[배민원 쿠팡이츠 해피크루 우딜] 월요일 퇴근 후 킥보드로 배달하기!

[ 평일의 시작. 월요일 저녁의 배달 후기 ] 평일의 시작 월요일 저녁이다. 아주아주 평범한 특별할 것 없는 일반적인 날이라서 콜이 많이 없을것 같다. 그래도 배달을 해 보려고 마음을 다잡아 봤다. 회사를 퇴근하고 간단히 끼니를 해결한 뒤에 잠깐 시계를 보니 저녁 8시를 넘어가고 있었다. 지금부터 배민 어플을 키고 나갈준비하면 되겠네 하고 생각하면서 주섬주섬 옷을 입고 킥보드를 꺼냈다. 현재시간 20:15 배달 스타트 킥보드를 꺼내고 연신내역 쪽으로 나올때 까지도 배달 콜이 들어오질 않았다. 대략 10분정도 지났을 무렵 그냥 배달 어플은 모조리 전부 다 실행시켜보기로 했다. 쿠팡이츠, 해피크루, 카카오t픽커, 우딜. 뭐라도 먼저 잡히면 무조건 수락하자는 마인드. [첫번째, 쿠팡이츠 “타이반쩜”] 쿠팡은 ..

[ 공병으로 술사먹기 ] 빈병, 공병, 술병, 소주병, 빈병모아서 술 사먹기!

오늘은 날씨가 아주 화창한 주말.. 모닝런 간단하게 뛰고 와서 밀린 청소를 해본다. 어제 먹은 야식의 흔적들은 치우고, 청소기를 돌려서 일주일치 쌓인 먼지들을 빨아들이고, 며칠간 차곡차곡 쌓아올린 빨래통을 누너뜨러 세탁기를 돌리고, 그러고 나서 한숨 돌리고 나니 눈에 뛰는게 있다. 내가 이걸 언제 이렇게 모았더라...??? [ 술병.. 빈병을 마트에 가져다 주면 한병에 100원 ] 내가 평소 술을 마시고 한병... 두병.... 차곡차곡 모였던 술병들..ㅋㅋㅋ 주로 소주를 선호하는 타입이라 대부분 초록색 소주병이 많다. 여자친구는 소주를 잘 못마시는 타입이라 최근에 별빛청하 술병들도 꽤 모였다 ㅋ 그리고 쪼~금 분위기 내는날에는 와인도 꽤 마셨다. 와인병은 나름 인테리어소품으로 조명을 넣어서 사용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