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차's 부업기록.

[배민원 쿠팡이츠 카카오T픽커 해피크루 우딜] 월드컵 시즌 배달 노하우? 치킨집은 피해야하나?!?!

차현규 2024. 2. 11. 12:00

[월드컵의 열기 속 치킨배달 대란]

지난번 카타르 월드컵 ‘한국 vs 우루과이’ 경기가 있던 날. 축구가 시작 하기 전에 부업을 하기 위해서 배달을 하려고 나왔다. 이때는 사실 별 생각이 없이 오늘도 구시간만 채우고 들어가서 축구보자~ 이렇게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날이 이렇게 험난한 날 이 될줄이야... ㅋㅋ
일단 시작은 별다를게 없었으나.. 퇴근 시간이 좀 지나기 시작하니 쿠팡이츠의 배달 단가가 무섭게 치고올라가고 있었다. 배민원 배달도 4천원~5천원 가격으로 오르긴 했는데 쿠팡은 7~8천원 선으로 배달료가 치솟는것이다.
이날은 월드컵도 월드컵인데, 쿠팡 라이더님들이 파업을 하는 날이였다고 한다. 파업으로 인해 쉬는 분들이 많고, 이에 비해 축구경기때문에 늘어난 치킨배달이 제대로 소화가 안되었던것같다. 말 그대로 ‘대란’이라는 단어가 딱 알맞는 날이었다.


[ 조리대기....조리대기......주문취소...ㅠ]

초반에 1~2개 정도 평범한 배달건을 마무리 하고, 다음 콜을 잡을때 쿠팡이츠에 치킨배달이 7천8백원??? 단가로 잡혔다. 아니 이건 배달 시작하고서 처음 보는 단가라... 어안이 벙벙 했지만 아싸!! 하고는 얼른 수락 누르고 치킨집으로 갔다! 그.런.데... 이미 와서 기다리고 있는 라이더님들이 수두룩.. ㅋㅋㅋㅋㅋ 이건모지???? 러이더님들 사이로 비집고 매장안으로 들어가 보니 이미 닭튀기느라 정신없는 사장님과 혼이 빠져있는 알바들의 모습이 보인다.
아..... 이건 뭔가 잘못된거같다 라고 한순간 촉이 빡 왔다. ㅋㅋㅋ
오더넘버 불러드리고 얼마나 기다려야하나 사장님께 여쭤보니까 잠시 망설이시다가 “죄송한데 그냥 취소 눌러주세요...” 라고 하셨다..... ㅋㅋㅋㅋ 도저히 시간을 못 맞추겠다고 다른 배달 잡으라고 하신다 ㅋㅋ
아.... 비싼거 잡아서 좋아했는데ㅠㅠㅠ 취소를 당하다니 ㅋㅋㅋ 신나게 달려왔던 나의 10분....
뭐.. 어쩔수 없지 하고서 다시 콜을 잡았다. 이런건 빨리 잊어버려야 다음 배달하는데 영향이 없다. 그 사이 쿠팡이츠를 보니 배달료는 9천원 까지 올라갔다. 와우..... 하지만 쉽게 잡히지가 않는다 ㅋㅋ 잡혀도 앞의 치킨집처럼 될 가능성이 커서 수락을 누를 용기가 잘 안났다.
실제로 잠시 쿠팡이츠 어플은 꺼두고 해피크루로 갈아탔다. 아이스크림은 조리대기가 없으니까 잠시 리프레쉬 하는 마음으로ㅎㅎ 베스킨라빈스 몇개 배달을 하고, 다시 배민원으로 돌아왔다. 치킨집은 잘 거절하자!
 

[ 순간의 판단이 중요하단걸 느낀다 ]

치킨집들은 뜨는 족족 거절 거절 거절! ㅋㅋㅋ 치킨메뉴 거르면서 콜을 잡는 와중에 꼬치집 오더를 보고 뭣에 홀렸는지 수락을 눌러버렸다.
수락을 누르고 메뉴를 보니... “닭꼬치” ;;;;;;
꼬치도 닭이라고 조리대기가 어마어마 한거였다. 꼬치집에 들어가보니 이미 라이더님들이 4분 앉아계신다.
이미 한분은 포기한듯 월드컵 경기만 보고계신다. ㅋㅋㅋㅋ 이어서 들어오시는 사님들도 바로 한숨만 내쉬고 자리에 앉는다.
이번에 알게 된 점인데, 쿠팡이츠는 앱 상에서 라이더가 직접 배차를 취소 할 수가 있는데, 배민은 취소 버튼 자체가 없다 ㅋㅋㅋㅋ 취소하려면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취소해 달라고 요청을 해야 취소처리가 가능하다고 한다. 이건 기더리다가 취소해야하나 고민하고 있을때 옆에있는 다른 라이더분께 여쭤보고 들은 얘기다.
조리완료 예정시간이 20분정도 훌쩍 지난 시점에 취소를 해야겠다고 마음 먹었는데, 이게 왠걸 고객센터에 연결이 안된다 ㅋㅋㅋㅋㅋ 메시지 상담도 답장이 없다 ㅋㅋㅋ 어후.... 취소도 안되고 이거 다른콜도 못잡고 고객센터가 터지니까 멘탈이 같이 터진다. 이러려고 우리나라 경기 전반전을 포기하고 나온게 아닌데,, ㅋㅋㅋㅋ 계속 고객센터 연락을 해봤으나 기약이 없기에 하염없이 기다리던 와중.. 알림이 하나 뜬다. 취소되었다고 ㅋㅋㅋㅋㅋ 오잉???? 하구서 어플을 보니 고객이 배달을 취소했다고 떴다 ㅋㅋㅋ 라이더 만큼이나 오래 기다리셨겠지 고객분들도... 취소당한게 한편으로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개미지옥같은 조리대기 소용돌이에서 구원해준 느낌!!
오늘은 큰 배움을 얻고 이만 물러나야 겠다고 느끼며 귀가를 했다.
결국 두시간 운행을 했지만 3~40분 정도는 그냥 날려버렸다 ㅋㅋㅋㅋㅋㅋ 실제 배달에 사용한 시간은 1시간 반 정도? 그래도 단가가 높았기에 수입은 만족하는 편이었다.

대기하며 흘려보낸 시간을 빼면 1시간 반 정도 일했다!

 

[ 오늘도 마무리! ]
 
이번에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 전에는 미련을 버리고 짧게 치고빠지는 전략을 세워보려한다. 치킨집은 일단 거르고, 목표한 갯수만 딱 수행하고 집으로가자!! ㅋㅋ
조리대기에 잘못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다는걸 배웠기에 잘 조율해서 배달을 해야겠다. ㅋㅋ

긴 대기시간에도 불구하고 나름 선방!

- 사용플렛폼 : 배민커넥트(배민원), 해피크루, 쿠팡이츠
- 운행방법 : 킥보드+도보
- 배달건수 : 배민3건 + 쿠팡이츠1건 + 해피크루3건 = 총 7건.
- 운행시간 : 약 2시간 10분.(조리대기 40분 안녕~)
- 배달비 합계 : 30,440원.
- 기타사항 : 월드컵때는 치킨집을 조심하자!!


⭐️배민커넥트 추천코드 : chaboom86
⭐️쿠팡이츠 추천코드 : O1LNGJ4Z
⭐️해피크루 추천코드 : HC00453304
⭐️우딜 추천코드 : wd00459179

배달어플 가입시 추천인 코드가 필요하시면 쓰세용!